개인이 외국인과 싸워서 이길 수 있을까?모 방송에 증권회사 직원이 나와 이런 이야기를 했다. “주식투자를 하는 개인투자자들의 95퍼센트가 손해를 본다고 합니다.” 그다음 그는 이렇게 말했다. “그리고 나머지 5퍼센트는 폭삭 망한다고 합니다.” 나는 웃음이 나오면서도 현실과 딱 맞는 표현이라고 생각했다. 매년 투자 실적에 대해 결산을 해보면 개인투자자가 많이 사들인 종목은 손실을 내며 참담한 투자 성적표를 내는 반면 외국인과 기관투자자들은 국내 증시가 출렁이는 상황에서도 뛰어난 성적을 올린다.왜 이런 결과가 나올까? 원론적인 원인 말고 진짜 개인들이 손실을 볼 수밖에 없는 이유는 무엇일까? 주식시장은 장기적으로는.......
from 회계천재가 된 홍대리 http://ift.tt/2sDL1ir
via 자세히 읽기
July 09, 2017 at 10:26P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