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고는 재산일까? 아니면 웬수일까? 1. 재고자산의 단점도 봐야 한다 재고자산이 늘어나는 이유는 ‘팔리지 않아서’이기도 하지만 그 속을 들여다보면 ‘싸게 대량으로 구매해서 많이 팔려는 욕심이 과해서’가 가장 큰 이유이다. 재고는 현금관리 측면에서 본다면 죄악에 가깝다. 현금이 재고에 묶이고, 또 재고가 많으면 팔지 못해서 버리는 것이 늘어난다. 현금을 만들기 위해서는 재고를 최소화해야 하고, 재고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하나가 팔리면 하나를 만드는 시스템으로 정착시켜야 한다. 단가를 낮추려고 대량으로 구매하거나 재고가 없어서 팔지 못하는 경우를 걱정하기보다는 재고가 많아서 재고관리 비용이 들어가고 현금이 재고.......
from 회계천재가 된 홍대리 http://ift.tt/2vCaU3Z
via 자세히 읽기
July 25, 2017 at 04:30A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