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덩이로 공부하세요과거 필자가 공인중개사 공부를 할 때였다. 주택관리사와 공인중개사 시험은 직장인 수험생이 많은 편이다. 그런 것을 의식해서였는지 강사님이 수업 시간에 갑자기 이런 이야기를 했다. 여러분 직장인은원래 엉덩이로 공부하는 겁니다!머리도 아니고, 가슴도 아니고, 손도 아니고 엉덩이라니.... 지저분(?)한 상상을 하기도 했지만 역시나 강사님의 말씀은 그런 의도가 아니었다. 직장인 수험생은 일단 자리에 앉는 것이 정말 중요하며, 그걸 잊어서는 안된다는 그런 뜻이었다.젊을 때처럼 기억력과 체력이 좋지 않아도, 절대 이 말을 잊지 말라는 첨언 또한 있었다.의지가 없다?이 말에 필자는 전적으로 동의한.......
from 세무와 디자인의 만남 https://ift.tt/38YJ46b
via 자세히 읽기
July 15, 2020 at 10:11A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