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국가(혹은 저개발국가)는 어떻게 해야 경제발전을 할 수 있을까요? 이 의문을 풀기 위해 많은 경제학자들이 노력해왔죠. 좋은 제도를 만드는 게 우선이다! 혹은 교육시스템을 정비해야한다! 아니면 온대지방에 자리잡는 게 모든 것에 우선하기에, 아무리 노력해봐야 열대지방의 나라는 발전할 수 없다! 수 많은 이론이 나왔죠. 물론 저는 "50대 사건으로 보는 돈의 역사"에서 금융시스템. 혹은 은행을 중심으로 한 대부 시스템의 발전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봤습니다. 물론.. 이 주장의 근거를 찾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지만, 속시원하게 의문을 풀어주는 논문을 찾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최근 세인트루이스 연은에서 발간.......
from 시장을 보는 눈 https://ift.tt/2nuqvTR
via 자세히 읽기
September 29, 2019 at 07:43A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