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최근 외국인 투자자의 매도세가 심상찮습니다. 이런 흐름이 이어질까요? 외국인 투자자들은 한국 기업의 이익 변화에 민감합니다. 아래의 '그림'에서 붉은선이 한국 기업의 이익(EPS, 12M Forward)이며, 파란선은 외국인 투자자의 주식 순매수(누적)입니다. 한눈에 알 수 있듯, 한국 기업 이익전망이 개선될 때 외국인 투자자들이 매도에 나선 바 없습니다. 물론, 2007년은 예외입니다만.. 이를 제외하고 보면 외국인의 매매는 항상 실적 전망에 연동되었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최근의 외국인 순매도(1개월 동안 1.5조 순매도)는 연말을 맞이한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차원에서 이뤄진 현상으로 판단됩니다. 2. 2007년에는 한국 기.......
from 시장을 보는 눈 http://ift.tt/2ykv0zQ
via 자세히 읽기
December 13, 2017 at 02:29P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