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11. 1.

착한 일을 하면 은혜를 받을까요?

저희 아이들 경제교육을 시킬 때 가장 중점을 둔 것은 자신의 노력으로 돈을 벌어서 쓰는 습관을 갖게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즉 용돈을 그냥 주지 않았습니다. 집안일을 도울 때, 부모의 심부름을 할 때 용돈을 주었습니다. 즉 용돈을 줄 때는 노력에 대한 대가로 받도록 용돈 받는 수칙을 정해놓은 것입니다. 그래야 돈을 허투루 쓰지 않기 때문입니다. 다만 아이들이 당연히 해야 할일을 한 것은 용돈을 지급하지 않았습니다. 가령 시험을 잘 본다거나 자기 방을 치우는 것 같이 당연히 학생으로서 해야 할 일을 하는 것은 용돈을 주는 않았습니다. 시험 잘 봤다고 용돈을 주면 공부의 목적이 돈이 되어 버립니다. 이것은 아이 본인의 일이고 용.......

from 회계천재가 된 홍대리 http://ift.tt/2imdQfc


via 자세히 읽기

November 02, 2017 at 08:47A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