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사에서 중요한 시기였던 로마 제국 부흥기의 원인은 평등 정책, 뛰어난 정치력, 지리적 요충지라는 배경과 더불어 세금정책의 영향이 컸습니다. 하지만 오현제 시대가 끝나면서 황제가 황제직을 서로 뺏고 빼기는 50년간의 혼란의 시대를 지나면서 로마는 패망의 길로 들어서게 됩니다. 역사학자들은 로마의 패망에 지리적인 구조, 노예제도를 근간으로 한 부패한 사회 등이 원인이 되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세금제도도 그 원인 중의 하나라고 하는데요, 왜 세금제도가 로마의 멸망의 원인이 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오클레티아누스 황제의 개혁 로마 패망의 발단으로로마의 황제 디오클레티아누스(재위 : 284~305)는 경.......
from [국세청 블로그] 아름다운 세상 http://ift.tt/2zpuCkL
via 자세히 읽기
October 20, 2017 at 03:23P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