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9. 13.

[세우리기자단] 설탕세, 들어보셨나요?

오늘 설명드릴 내용은 바로 ‘설탕세’입니다. 다들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텐데요, 설탕세는 말 그대로 설탕에 부과하는 세금으로 비만세의 일종입니다. 비만, 당뇨 등 각종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많은 국가에서는 주로 탄산음료에 부과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음료에 들어가는 설탕함유량을 낮추는 효과뿐만 아니라 제품 가격이 올라 소비자들의 설탕 섭취량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당류가 들어간 음료에 설탕세를 도입할 것을 공식 권고했고 현재 이를 도입했거나 도입할 예정인 국가는 영국·프랑스·멕시코 등 20여 개국입니다. 인구의 70% 이상이 과체중·비만인 멕시코에서는 2013년 말 세금도입 이후 탄산음.......

from [국세청 블로그] 아름다운 세상 http://ift.tt/2jr8gMA


via 자세히 읽기

September 14, 2017 at 10:10A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