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밀레니얼 세대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나요? 밀레니얼 세대는 1980~2000년 사이에 출생한 세대로, 2007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사회에 진출해 고용 감소 및 일자리 질 저하 등을 겪어 앞의 세대(베이비 붐 세대 혹은 에코 세대 등)에 비해 평균 소득이 낮으며 대학 학자금 부담도 안고 있습니다. 이들은 2007년 금융위기의 트라우마로 인해 주식투자에 대해 대단히 부정적이라고 합니다. 한국에도 이 비슷한 세대가 있죠. 바로 1997년 외환위기 이후 학교를 졸업하고 직장생활을 시작한 사람들입니다. 왜냐하면, 1997년 외환위기 그리고 2000년 정보통신 거품 붕괴 때 너무 큰 손실을 입어 “주식은 위험한 것”이라는 생각이 확고하게 자.......
from 시장을 보는 눈 http://ift.tt/2vV9CRy
via 자세히 읽기
September 14, 2017 at 07:28A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