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편하면 덜 쓰게 된다요즘은 못 먹어서 아픈 것이 아니라 너무 많이 먹어서 병이 생긴다. 앞서 보았듯이 돈을 많이 쓰게 만드는 요인들 중 주동자는 신용카드이다. 신용카드는 빚 그 자체이며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은 빚을 늘리는 지름길이다. 신용카드를 이용한 소비는 저축률 감소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맥도날드에서 조사를 해보니 현금을 쓸 때보다 신용카드로 지불할 때 47퍼센트나 더 많은 금액을 사용한다고 한다. 신용카드가 없으면 특히 비용을 많이 지불하기가 힘들다. 몇십만 원씩 가지고 다니는 것도 쉽지 않고 분실이나 도난 때문에 불안감도 크다. 바로 이런 심리적인 기제를 이용하면 된다. 신용카드가 없어서 비싼 것을 사기.......
from 회계천재가 된 홍대리 http://ift.tt/2vjRuUx
via 자세히 읽기
July 31, 2017 at 08:34AM
댓글 없음:
댓글 쓰기